-
- 2024-2학기 우선수강신청 및 도우미 지원 신청 안내
- 안녕하세요! 장애학생지원센터입니다. 2024-2학기 우선수강신청 및 도우미 지원신청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안내해 드리오니, 안내문을 숙지하시어 2024. 7. 26(금) 17시까지 센터 메일 soup@hanyang.ac.kr 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4. 7. 22(월) 17시 이후 수강편람 시스템 오픈 예정 * 나 양식 도우미지원신청서는 한글파일과 PDF파일을 함께 첨부하오니 택1하셔서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 우선수강신청만 신청하는 학생분들께서도 개인정보 동의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복학을 하시거나 장애학생지원센터에 미등록하신 대학원생 분들께서는 대학원 별로 수강신청 기간이 다르므로, 안내받으신 수강신청 기간이 있으시면 장애학생지원센터로 안내 부탁드리며, 장애학생지원센터에 미등록하신 대학원생분들께서는 장애학생 등록이 진행되어야 우선수강신청이 가능하시기 때문에 등록 관련하여 장애학생지원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우선수강신청은 정규학기만 가능합니다.(계절학기 불가) 감사합니다! 문의: 장애학생지원센터(02-2220-0776 / soup@hanyang.ac.kr)
-
- [장학] 2024년 하반기 시각장애대학생, 대학원생을 위한 [효명장학사업 장학생] 모집 안내
-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는 시각장애인 차세대 리더 양성을 위해 시각장애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2024년 하반기 [효명장학사업 장학생] 모집을 실시 하오니 관심있으신 학생은 아래 사항을 확인하신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모집(접수) 기간 : 2024. 07. 10(수)~19(금) 18:00 이전 도착분에 한함 2. 선발대상 (※아래사항 중 하나라도 해당 할 경우, 신청 가능) 1) 주민등록상 서울시 거주자로 4년제 정규 대학·대학원(석·박사과정) 또는 로스쿨에 재학 중인 중증시각장애인 2) 서울시 소재 4년제 정규 대학·대학원(석·박사과정) 또는 로스쿨에 재학 중인 중증시각장애인 3) 석, 박사과정으로 해외 유학중인 중증시각장애인 ※ 이 외에 위의 조건에 해당하면서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중증시각장애인도 신청 가능함. ※ 타기관 장학금과 중복지원 가능 3. 선발기준 (※1~3 모두 해당할 경우, 신청 가능) 1) 2024년 2학기 등록 예정자 (국내 학사 8학기, 국내외 석사 4학기, 국내외 박사 6학기까지 지원 가능) 2) 성적이 우수하고 인성과 품행이 반듯한 시각장애대학생 3) 직전 학기 성적 증빙이 가능한 시각장애대학생 (학부 신입생은 신청 불가, 석사 신입생은 대학교 성적으로 신청 가능) 4. 접수방법 : 원본 우편 및 내방 접수 (우) 08757 서울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717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 6층 기획통합팀 5. 문의: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 기획통합사례지원팀 이로사 (02-880-0521) 감사합니다!
-
- 2024-1학기 장애대학생 도우미 지원사업 마감 안내
- 안녕하세요. 장애학생지원센터입니다. 한 학기 동안 고생많으셨습니다! 2024-1학기 장애학생 도우미 활동 마감 안내를 드리오니 아래를 참고하시어 기간 내에 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장애학생 도우미 활동 서류제출 안내 가. 제출기간: 2024. 6. 20.(목) ~ 2024. 6. 28.(금), 17:00까지 나. 제출서류 ■ 마감제출서류 – 자필 서명 후 이메일(soup@hanyang.ac.kr) 제출 1) 도우미학생 - 6월 도우미 활동 마감 서류 (수기출근부, 온라인출근부, 활동 증빙서류) * 5월 활동 종료된 학생분들도 필수제출서류 2,3 작성하셔서 발송해주시기 바랍니다. - [필수제출서류 2] 장애대학생 도우미 활동보고서 1부(한글, PDF 중 택1) [띄어쓰기 포함 500자 이상 작성] - [필수제출서류 3] 만족도 설문지 1부(장애학생과 도우미 학생이 각각 작성하여 각각 제출) 2) 장애학생 - [필수제출서류 1] 장애대학생 지원 사실 확인서 1부(한글, PDF 중 택1) (장애학생이 직접 센터 또는 이메일로 제출) * (메일 제출 시 서명 들어간 스캔본 제출) - [필수제출서류 3] 만족도 설문지 1부 (장애학생과 도우미 학생이 각각 작성하여 각각 제출) 2. 제출방법 가. 위 제출서류를 작성하여 마감기일을 엄수하여 센터 이메일 제출 나 제출서류 작성 안내 1) 장애대학생 지원 사실 확인서는 장애학생이 작성하여 직접 제출 2) 첨부한 엑셀파일 설문지 작성하여 메일로 제출(장애학생과 도우미 학생이 각각 작성하여 각각 제출 - (장애학생은 1-23번 문항만 작성 / 도우미 학생은 24-32번 문항만 작성) 3) 설문지 엑셀파일 제출 시 파일명을 [ex 2024-1 장애대학생 만족도조사 설문지(본인성명)] 으로 수정 후 soup@hanyang.ac.kr 으로 제출 ※ 만족도 조사 설문 파일 중앙에 위치한 표에 장애유형과 장애 정도는 장애학생의 경우 본인의 장애 정보 기재, 도우미 학생의 경우 센터에서 기재 ※ 해당 서류들은 한국장학재단 측에서 검토 및 대조를 실시합니다. 기일 내 제출 부탁드립니다. 3. 제출처 및 기타문의 - 방문: 장애학생지원센터 (법학학술정보관 2층) - 유선: 02-2220-0776(국가근로, 한양사회봉사), 1568(1365봉사활동) - 이메일: soup@hanyang.ac.kr 모두 한 학기동안 고생 많으셨습니다! 건강한 여름방학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
- 2024-여름계절학기 시험시간연장 및 시험지원 신청안내
- 안녕하세요. 장애학생지원센터입니다. 2024-여름계절학기 시험시간 연장 신청 절차를 다음과 같이 안내해 드리오니 해당 학생께서는 2024. 6. .27.(목) 17:00까지 신청서를 작성하셔서 soup@hanyang.ac.kr로 회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시험시간 연장 신청 기간: 2024. 6. 17.(월)~6. 27.(목) 17:00까지 □ 제출: 첨부된 시험시간 연장 및 시험지원 신청서를 작성하여 soup@hanyang.ac.kr 메일 제출 □ 장애학생에 대한 시험시간 연장 및 시험지원을 위한 센터 조치 내용 1. 신청학생, 신청과목 단과대학 및 본부 학사운영팀에 공문 발송(학사운영팀에서 각 행정팀에 협조요청, 공문 재발송 예정) 2. 담당, 교강사 대상 메일 발송 □ 신청서 항목 설명 1. 장애유형 및 정도: 시각·지체·뇌병변장애/ 장애 정도가 심한 장애(구: 1,2,3급) * 장애정도가 심한 학생이 아니더라도 해당 장애유형, 또는 상지장애가 있는 이유 등으로 시험 시간 연장이 필요한 학생의 경우 담당 교강사 허락 시 가능 ※ 상지장애 여부: 지체, 뇌병변장애 해당(시각장애 미해당) 2. 증명 가능 서류: 정부 발행 공식 문서, 증명서, 의사소견서 등으로 상지 장애를 증명할 수 있는 경우 (해당 서류를 제출하는 것은 아님) 3. 연장시간 부여: 기본 시험시간 1.5배 부여 예정(다만 시험시간 연장여부는 담당 교강사의 교권에 해당하므로 최종 결정은 담당 교강사의 결정에 따름) 4. 별도 강의실 신청: 시험 응시 시 별도 강의실 필요할 경우 신청(단과대학 강의실 현황 및 시험감독 별도 배정 등 수반되는 행정적인 어려움이 있음을 양지하여, 별도 강의실이 배정되지 않더라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5. 비고: 신청자가 시험시간 연장 및 별도 강의실 배정이 필요한 사유 등 필요한 지원을 자유롭게 기술 6. 문의: 02-2220-1568/soup@hanyang.ac.kr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