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3-1학기 우선 수강신청 및 도우미 지원 신청 안내(재학생)
- 2023-1학기 우선 수강신청 및 도우미 지원 신청 안내(재학생) 안녕하세요! 장애학생지원센터입니다. 2023-1학기 우선수강 신청 및 도우미 지원 신청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안내해 드리오니, 안내문을 숙지하시어 2023. 1. 26(목) 17시까지 센터 메일 soup@hanyang.ac.kr 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3. 1. 20(금) 17시 수강편람 시스템 오픈 예정 * 나 양식 도우미지원신청서는 한글파일과 워드파일을 함께 첨부하오니 택1하셔서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 우선수강신청만 신청하는 학생분들께서도 개인정보 동의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신입생, 대학원생분들에게는 추후 재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문의: 장애학생지원센터(02-2220-0776 / soup@hanyang.ac.kr)
-
- [따뜻한동행] 장애인 디지털코딩 아카데미 2기 교육 안내
- [따뜻한동행] 장애인 디지털코딩 아카데미 2기 교육 안내 따뜻한동행은 포스코1%나눔재단,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구로디지털훈련센터와 함께 역량 있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IT역량강화 취업훈련을 통해 IT기업 취업을 연계하는 ‘장애인 디지털코딩 아카데미’를 진행합니다. 세부내용은 첨부한 안내문을 참고해주시기 바라며. 기타 문의사항은 사단법인 따뜻한 동행 070-7118-2099/1298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 2022-겨울계절학기 장애학생도우미 교육 안내
- 인녕하세요! 장애학생지원센터입니다. 12. 21.(수) 오전 10:00부터 실시간 zoom으로 교육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주제: 2022-겨울계절학기 장애학생 도우미 교육 시간: 2022년 12월 21일 10:00 오전 서울 Zoom 회의 참가 https://us02web.zoom.us/j/ 83640963960?pwd= NDdTVGM3U1NPbHJNbCtJU0c3b3Z4Zz 09 회의 ID: 836 4096 3960 암호: 468568 문의: 장애학생지원센터(02-2220-0776) 감사합니다!
-
- 2022-2학기 장애대학생 도우미 지원사업 마감 안내
- 안녕하십니까. 장애학생지원센터입니다. 한 학기 동안 성실하게 활동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022-2학기 장애학생 도우미 활동 마감 및 활동비 지급 관련 안내를 드리오니 아래를 참고하시어 기간 내에 서류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1. 장애학생 도우미 활동 서류제출 안내 가. 제출기간: 2022. 12. 19 (월) ~ 2022. 12. 27.(화) 17시 - 해당 도우미 과목 마지막 수업 종료 후 제출 나. 제출서류 ■ 마감제출서류 – 자필 서명 후 이메일(soup@hanyang.ac.kr) 제출 1) 도우미학생 - 12월 도우미 활동 마감 서류 (수기출근부, 온라인출근부, 활동증빙서류) - [필수제출서류 2] 장애대학생 도우미 활동보고서 1부(한글,워드 중 택1) [띄어쓰기 포함 500자 이상 작성] - [필수제출서류 3] 만족도 설문지 1부(장애학생과 도우미 학생이 각각 작성하여 각각 제출) 2) 장애학생 - [필수제출서류 1] 장애대학생 지원 사실 확인서 1부(한글,워드 중 택1) (장애학생이 직접 센터 또는 이메일로 제출) (메일 제출 시 서명 들어간 스캔본 제출) - [필수제출서류 3] 만족도 설문지 1부 (장애학생과 도우미 학생이 각각 작성하여 각각 제출) 2. 제출방법 가. 위 제출서류를 작성하여 마감기일을 엄수하여 센터 이메일 제출 나. 출근부는 수기출근부와 온라인출근부 두 개를 대조하여 제출(두 출근부의 내용이 동일해야 함) 다. 제출서류 작성 안내 1) 장애대학생 도우미 활동보고서는 지정양식에 워드 혹은 수기로 작성 – 과목마다 개별 작성 2) 장애대학생 지원 사실 확인서는 장애학생이 작성하여 직접 제출 3) 첨부한 엑셀파일 설문지 작성하여 메일로 제출(장애학생과 도우미 학생이 각각 작성하여 각각 제출 - (장애학생은 1-23번 문항만 작성 / 도우미 학생은 24-32번 문항만 작성) 4) 설문지 엑셀파일 제출 시 파일명을 [ex 2022-2 장애대학생 만족도조사 설문지(본인성명)] 으로 수정 후 soup@hanyang.ac.kr 으로 제출 ※ 도우미 학생의 경우, 만족도 조사 설문 파일 중앙에 위치한 표에 지원해주신 학생 장애유형과 장애 정도는 센터에서 작성할 예정이니 비워두시면 됩니다. 서류 미제출 혹은 내용이 미흡할 시 부득이하게 활동비 지급 불가하오니 기일 내 제출바랍니다. 3. 제출처 및 기타문의 - 방문: 장애학생지원센터 (법학학술정보관 2층) - 유선: 02-2220-0776 - 이메일: soup@hanyang.ac.kr ※ 도우미 활동비 지급은 HY-in에 등록된 계좌로 입금 예정입니다. ※ 도우미 활동비 지급은 서류 제출 마감 후 2주 정도 소요될 예정입니다. ※ 학기 말 인센티브 장학금 지급은 12월 활동비 지급 후 내년 1월 중 지급 예정입니다. ※ 마감 서류제출이 지연지면 근로장학금 지급에 차질이 발생할 수 있으니 기일 엄수하여 제출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 장애학생도우미 출근부 입력은 어떻게 하나요?
- 국가근로 장학금 출근부 작성은 근로당일 입력이 원칙입니다. 입력하지 않은 근로는 추후 입력할 수 없으며, 근로로 인정되지 않으므로 장학금 지급이 되지 않습니다.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 로그인 > 사이버창구 > 장학금관리 > 근로장학관리 > 출근부관리에서 근로한 내용을 입력합니다. 출근부 작성을 까먹는 경우가 빈번하여 센터에서는 ‘한국장학재단’ app 사용을 권장합니다. 근로가 끝난 후 즉시 입력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 수강 신청 기간이 끝나서 도우미 수업 신청을 못했습니다. 도우미를 할 수 없는 건가요?
- 도우미가 꼭 도우미 할 과목을 수강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수업도우미는 도움을 줄 장애학생의 수업시간에 다른 수업을 신청하면 안 되고 이동도우미는 수업시간 전에 이동을 마치도록 하여야 하므로 최소 전·후 30분은 수업을 비워둬야 합니다.
-
- 장애학생도우미 활동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 홈페이지 및 메일 공지를 확인한 뒤, 도우미신청서·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서약서(도우미학생)를 각 1부씩을 작성하여 메일로 신청 또는 센터 방문하여 직접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
- 기자재 대여를 하고 싶습니다.
- 센터에 방문하셔서 대여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