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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2 시험시간연장 및 시험지원 추가접수 안내
- 안녕하세요. 장애학생지원센터입니다. 2024-2 시험시간연장 및 시험지원과 관련하여 추가 접수를 받고자 하오니 해당 학생께서는 신청서를 작성하셔서 11. 15(금) 17:00 까지 센터 메일(soup@hanyang.ac.kr)로 신청서를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 신청 기간: 2024. 11. 8.(금)~11. 15.(금) 17:00까지 □ 제출: 시험시간 연장 신청서를 작성하여 soup@hanyang.ac.kr 메일 제출 ★ 기존에 신청했던 과목 외에 추가적으로 시험시간 연장 및 시험지원이 필요한 과목이 있거나 기존에 신청하지 않았으나 시험시간연장 및 시험지원이 필요한 학생에 경우 신청 가능.(기존에 신청해 주셨던 내용과 변동 사항이 없을 경우 추가 제출을 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 장애학생에 대한 시험시간 연장 및 시험지원을 위한 센터 조치 내용 1. 신청학생, 신청과목 단과대학 및 본부 학사팀에 공문 발송(학사팀에서 각 행정팀에 협조요청, 공문 발송 예정) 2. 담당, 교강사 대상 메일 발송 □ 신청서 항목 설명 1. 장애유형 및 정도: 시각·지체·뇌병변장애/ 장애 정도가 심한 장애(구: 1,2,3급) * 장애정도가 심한 학생이 아니더라도 해당 장애유형, 또는 상지장애가 있는 이유 등으로 시험 시간 연장이 필요한 학생의 경우 담당 교강사 허락 시 가능 ※ 상지장애 여부: 지체, 뇌병변장애 해당(시각장애 미해당) 2. 증명 가능 서류: 정부 발행 공식 문서, 증명서, 의사소견서 등으로 상지 장애를 증명할 수 있는 경우 (해당 서류를 제출하는 것은 아님) 3. 연장시간 부여: 기본 시험시간 1.5배 부여 예정(다만 시험시간 연장여부는 담당 교강사의교권에 해당하므로 최종 결정은 담당 교강사의 결정에 따름) 4. 별도 강의실 신청: 시험 응시 시 별도 강의실 필요할 경우 신청(단과대학 강의실 현황 및 시험감독 별도 배정 등 수반되는 행정적인 어려움이 있음을 양지하여, 별도 강의실이 배정되지 않더라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5. 비고: 신청자가 시험시간 연장 및 별도 강의실 배정이 필요한 사유 등 시험에 필요한 지원을 자유롭게 기술(답안작성 대필, 시험문제 파일제공 등) 6. 문의: 02-2220-1568/1669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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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년도 장애인식개선교육(사회적 장애인식개선교육) 실시 안내
- 안녕하세요! 장애학생지원센터입니다. 학생인재개발처 장애학생지원센터에서는 아래 일정과 같이 2024년도 장애인식개선교육(사회적 장애인식개선교육)을 진행합니다. 2024. 11. 26.(화) 18:00 ~ 19:00 (교직원+재학생) 비교과통합관리시스템 HY-LU을 통한 공지는 추후 재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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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년 대학의 장애학생지원센터 운영지원사업 우수 콘텐츠 공모전 공고안내
- 안녕하세요. 장애학생지원센터 입니다. 교육부에서 진행하는 2024년 대학의 장애학생지원센터 운영지원사업 우수콘텐츠 공모전을 안내드리오니 관심있으신 학생께서는 아래 사항을 참고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주최 : 교육부 ■ 주관 :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장애인고등교육지원센터 ■ 신청접수 기간 : 2024. 11. 14(목) ~ 18(월) 18:00 까지(당일 발송분에 한함) ■ 공모대상 : 장애대학(원)생 및 보호자, 대학 관계자(교, 강사 및 업무 담당자) ■ 제출서류 : 참가신청서(양식1),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서(양식 2), 저작권 양도 확인서(양식 3), 입상작 활용 동의서(양식 4), 추천서(양식 5) 각 1부 제출 ※ 제출 서류는 첨부파일을 확인하여 작성할 것 ■ 제출 방법 1) 제출서류 및 출품작 : 신청자가 직접 제출서류(양식 1~4)와 출품작을 직접 이메일((support1@kcue.or.kr)로 제출 ※ 관련 사항은 이메일 안내 예정이므로 반드시 본인 이메일로 발송할 것 ※ 메일 제목 및 파일명은 부분_이름_유형(예 : 대학관계자,_홍길동_슬로건. zip)으로 작성 2) 추천서 : 대학 대표자가 (전자) 공문과 함께 추천서(양식 5) 발송 ■ 시상 내역 - 최우수상(부총리 겸 교육부장상 3점 - 우수상(한국대학교교육협의회장상) 5점 ■ 문의 -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장애인고등교육지원센터 - 이메일 support1@kcue.or.kr - 전화 : 02-6915-7606, 7604 ■ 공모 부분 및 유형 등 자세한 사항은 첨부된 공고문 파일 참조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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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2학기 장애학생 도우미 활동 10월 마감 안내
- 안녕하세요. 장애학생지원센터입니다. 2024-2학기 장애학생 도우미 활동 10월 마감 및 활동비 지급 관련 안내를 드리오니 아래를 참고하시어 기일 내에 서류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개요 1. 2024-10월 근로활동 마감서류 제출기한: 2024. 10. 28(월) ~ 11.4(월) 오전 9:00까지 soup@hanyang.ac.kr 메일 또는 학생회관 B-108호 장애학생지원센터 방문 제출 2. 제출서류 가. 한양사회봉사, 1365 도우미 학생 : 수기출근부(장애학생 자필서명 필), 증빙자료 나. 한국장학재단 국가근로활동 도우미학생 : 온라인출근부(하단 자필서명 필), 수기출근부(장애학생 자필서명 필), 증빙자료(이동도우미 제외(이동지원, 배식지원)) □ 세부내용 1. 활동유형별 마감 서류 작성시 유의사항 가. 수업 도우미(대필, 타이핑) 1) 정규 수업에 정해진 정규 시간(실제 수업 진행 시간)만큼 활동시간을 인정함이 원칙입니다. 2) 대면 수업, 실시간 비대면 수업 지원 후 추가활동 시간의 경우 1학점: 30분, 2학점 30분, 3학점 1시간까지 기재 가능 3) 비대면 녹강: 녹화된 강의를 리플레이하여 증빙자료를 보완, 정리하여 추가 활동시간이 발생한 경우 다음의 기준을 충족하여야 추가 활동 시간을 인정합니다. * 프로그램에 따른 기준 1. 한글 프로그램 : 글자크기 10 포인트, 줄간격 130~160%,상단여백 20mm, 하단여백 15mm, 좌측여백 30mm, 우측여백 30mm 2. 워드 프로그램 : 글자크기 10 포인트, 줄간격 1.15, 상단여백 3cm, 하단여백 2.54cm, 좌측여백 2.54cm, 우측여백 2.54cm 한글파일 * 대필(손필기) A4 단면 2장=1시간, 타이핑 A4 단면 4장=1시간이 인정 기준임. 4) 다만 대필, 타이핑 증빙자료가 지나치게 부실하다고 판단되면 활동시간 인정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ex) 증빙자료에 여백이 지나치게 많거나 복사하기-붙여넣기 흔적 등 불성실한 증빙자료는 인정불가. 5) 정규 수업시간을 초과한 활동시간의 상한선 : 월 합산 활동시간은 월 합산 정규 수업시간의 2배를 초과할 수 없음(비대면 녹화본 강의) 예) 매주 화, 목 1.5시간씩 3학점 수업의 월 활동시간 상한선 : 3시간*4주*2배=24시간 6) 추가근로 발생 시간 수기출근부에 마감기한까지 꼭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수기출근부에 작성해주시지 않으면 추가근로 수행을 알 수 없기 때문에 꼭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0월 추가근로를 해당 월 마감기한이 끝나고 말씀해주시면 인정이 불가합니다. 가. 수기출근부 1) 장애학생별 강좌(과목)별 1장씩 작성합니다. 2) 주요 근로내용란에는 정규강좌명과 활동내역을 기재: 예) 타이핑도우미(음악형식과분석2) 3) 도우미 학생 서명란에 서명 필수 4) 장애 학생 서명란에 서명 필수 나. 온라인출근부 (한양사회봉사, 1365 봉사활동 도우미 학생의 경우 해당하지 않음) 1)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 근로장학관리 -> 출근부 관리 -> 일 출근부 관리 ‘인쇄2번’ 출력 ※ 하단 근로장학생 자필서명 기입 2) 수기출근부와 온라인출근부의 활동 내역 및 시간은 반드시 일치해야 합니다. *일별 내역이 틀리고 전체 합산 시간이 같더라도 부정근로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3. 유의사항 가. 온라인 출근부의 입력은 근로일 당일에 입력해야 함. * 온라인 출근부 당일 작성 못했을 시 수기출근부, 활동자료와 함께 장애학생지원센터 메일로 근로 내용 입력 의뢰 나. 수기출근부 우측 상단에 해당 월 기재(10월), 근로내용이 같더라도각각 별도 기재 > 1줄에 근로내용 각각 기재 문의: 장애학생지원센터(02-2220-0776(국가근로, 한양사회봉사)/1568(1365 봉사활동) soup@hanyang.ac.kr) 감사합니다.